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보는법..내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5초

by 봉잡스 2015. 1. 1.

그래픽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야할 때나 사용중인 컴퓨터가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스펙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래픽카드의 브랜드와 모델명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CPU-Z 같은 컴퓨터 사양 확인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모델명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 프로그램 설치 없이 더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내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1. 가장 먼저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창에 'dxdiag'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 시작 - 실행 - dxdiag 입력 - 엔터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윈도우8 같은 경우 키보드의 윈도우키+R 을 누르면 실행창이 바로 열린다.)




2.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DirectX 진단도구'라는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탭(메뉴)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을 선택해주세요.





3. 디스플레이탭의 장치 항목을 확인해보시면 그래픽카드의 이름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 내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2


위의 방법으로 확인이 안되는 분들고 아주 가끔 있더군요. 이럴 땐 다른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에서 '화면 해상도(U)'라고 적힌 녀석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2. 화면 해상도 창이 열리면 창 좌측 하단에 있는 푸른색 글씨의 '고급설정'을 클릭해줍니다.





3. 고급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그래픽카드 속성 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그래픽카드의 모델명을 쉽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내컴퓨터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