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team_api.dll..steam_api64.dll 다운, 바이러스X

by 봉잡스 2015. 1. 21.


이 오류는 오류창에 쓰여있는 그대로, steam_api.dll 파일이 없어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스팀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에서 해당 파일이 삭제됐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죠. 이 파일이 삭제되는 이유는 일부 백신들이 이 파일을 '바이러스'로 오진하고 자동으로 삭제해버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백신에서 해당 파일을 예외로 적용해두어야만 정상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steam_api.dll..steam_api64.dll 다운 및 오류 해결하기


1. 사용중인 백신에서 steam_api.dll, steam_api64.dll 파일을 에외로 설정해주세요. 저는 어베스트를 사용중인데요, 게임폴더를 통째로 검사에서 제외했습니다. 네이버 백신, V3, 알약 등 모든 백신은 예외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차근차근 백신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예외 설정 기능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2. 예외로 설정을 했으면, 이제 아래의 파일을 받아주세요. 윈도우 64비트 사용중인 경우에는 64라고 적힌 걸로 받으시면됩니다.






3.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두 파일을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넣어주시는 것으로 해당 오류가 간단히 해결됩니다. 간혹 설치된 폴더외에 다른 폴더에 넣어야 하는 게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추가적인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steam_api.dll, steam_api64.dll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