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시작메뉴..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by 봉잡스 2015. 3. 6.

윈도우8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이전에 사용하던 익숙한 메뉴 대신, 메트로 UI라는 화면이 열립니다. 이 것 또한 익숙해지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애초에 태블릿PC를 염두에 두고 개발된 것이기 때문에 PC 환경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느껴지기도 합니다. 윈도우8.1로 업데이트 하면 예전의 시작버튼을 사용할 수 있기는 한데, 전통적인 윈도우 방식과는 조금 달라 불편한 것이 현실이며 업데이트 자체가 매우 번거로운 일이기도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윈도우8을 윈도우7처럼 사용할 수 있는 'Start Menu 8'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윈도우8 시작메뉴..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Star Menu 8'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 사이트는 다양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iobit.com'이라는 기업의 홈페이지입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앙에 있는 'Free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3. 'Free Download'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한번 더 열립니다. 중앙에 있는 'Download Now'를 클릭해주세요. 클릭 즉시 'startmenu-setup.exe'라는 파일의 다운이 시작됩니다.






4. 다운이 완료되면 다운받은 'startmenu-setup.exe'라는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5. 클릭과 함께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N>을 클릭해주세요.







6. 동의를 클릭해주세요.






7. 이번 단계에서는 아래의 'Custom install(advanced)'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에 체크를 해주신 뒤, 'Make Yahoo!...', 'Install the Extensions by..' 등, 네모 박스의 체크는 모두 해제해주신 뒤 Install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제하지 않을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깔리니, 필히 체크를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8. 프로그램이 설치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특별히 지정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변경해주신 뒤 다음을 클릭하고, 아니면 변경 없이 바로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9. 설치가 진행중입니다. 설치는 수초 내에 완료됩니다.





1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단의 'Install Advanced SystemCare' 좌측에 있는 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주신 뒤 완료를 클릭해주세요. 





11. 설치가 완료되면 windows 8 시작메뉴 프로그램이 바로 적용됩니다. 설정을 통해 시작 단추 모양, 스타일, 메뉴 색상 등의 디잔적인 부분 및 기능적인 부분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직관적이니 이것저것 클릭해보시면 쉽게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12. 시작버튼 및 시작메뉴가 윈도우8에 적용된 모습입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시작메뉴..윈도우8 시작버튼 만들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