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변경 방법

by 봉잡스 2015. 3. 11.

윈도우7에서는 폴더 옵션을 통해 파일의 확장자 표시 여부를 변경했었는데, 윈도우8에서는 파일 확장자 표시 방법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방법은 윈도우7에서 했던 방법보다 더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8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변경 방법


1. 가장 먼저 확장자를 표시 또는 변경할 파일들이 있는 폴더를 열어주세요.






2. 폴더를 열었으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보기'를 클릭해줍니다.






3. 보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확장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우측에 있는 '파일 확장명' 을 살펴보시면 체크가 해제되어 있을겁니다.






4. '파일 확장명' 왼쪽에 있는 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체크표시가 됩니다.






5. 체크와 동시에 보이지 않던 파일들의 확장명이 노출됩니다. 확장자를 숨기고 싶을때는 거꾸로 체크를 해제하시면 되겠죠?






6. 파일의 확장자가 노출되면, 파일 이름 바꾸기를 통해 확장자를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장자를 변경할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M)'을 클릭해주세요.






7. 기존의 확장자를 바꾸고자 하는 확장자로 변경해주세요.






8. 입력을 마친 뒤 엔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창이 뜹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확장자명을 변경한다고 파일의 형식이 변환되는 것은 아닙니다. ex) 확장자가 avi인 파일의 확장자를 mp4로 바꾼다고 파일 형식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9. 파일의 확장자가 정상적으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파일 확장자 보이기 및 변경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