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및 윈도우8 내컴퓨터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들기

by 봉잡스 2015. 3. 20.

윈도우8은 윈도우XP와 달리 윈도우 설치 직후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이 자동으로 만들어져 있지 않습니다. 비단 '내컴퓨터'아이콘 뿐만 아니라 '휴지통'이나 '네트워크환경' 아이콘도 직접 생성해야 하죠.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불러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다소 당황스럽게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8 환경에서 '내컴퓨터'를 비롯한 바탕화면 아이콘을 생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및 윈도우8 내컴퓨터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들기


1. 방법은 윈도우7과 윈도우8 모두 동일합니다. 바탕화면 빈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가장 밑에 있는 개인 설정(R)을 클릭해주세요.





2. 개인 설정(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열린 창 좌측 상단에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3.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이 중에서 '컴퓨터(M)' 좌측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한 뒤, 적용(A) > 확인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 내 컴퓨터 외에도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아이콘도 같은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놓을 수 있습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은 뒤, 바탕화면을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내 컴퓨터'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및 윈도우8 내컴퓨터 아이콘 바탕화면에 만들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