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 만들기 1분 해결

by 봉잡스 2015. 3. 26.

컴퓨터 사용 습관에 따라. 인터넷 아이콘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위치하는 것을 선호하기도 하고,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는 것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아이콘이 어디에 위치하든 기능과는 전혀 무관하지만, 원래 사용하던 위치에 없으면 다소 어색한 느낌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있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윈도우8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 만들기 1분 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익스플로러 아이콘 생성기'를 받아주세요.



(강력한 백신 프로그램 avast를 통해 검사한 모습입니다. 낚시성 파일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2. 다운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 클릭하여 생성기를 실행해주세요.





3. 생성기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위에 있는 'IE 아이콘 생성'을 클릭해주세요.






4. 클릭 즉시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이 인터넷 아이콘이 즉시 생성됩니다.




※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생성하는 이유


사실 프로그램을 없이도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아이콘을 확인해보시면 알겠지만, 바로가기 형식으로 만든 아이콘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위에 처럼 바로가기가 붙지 않은 아이콘을 만들려면 레지스트리를 직접 설정해줘야 하는데, 인터넷 아이콘 생성기를 이용하면 번거로운 레지스트리 설정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바탕화면에 인터넷 아이콘 만들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