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fc100u.dll, mfc110u.dll 오류 1분 해결

by 봉잡스 2015. 4. 7.

해당오류는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인 데몬 툴즈 설치 후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가장 많으며, MFC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어진 응용 프로그램 설치 후 발생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뭐 어찌 됐든, 특정 프로그램의 시작에 필요한 파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이니, 필요한 파일을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면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mfc100u.dll, mfc100u.dll 오류 해결하기


1. 가장 먼저 아래의 파일 중에서 해당하는 오류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해주세요. (100과 110 구분에 주의하세요.) 다운로드시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확장자가 dll인 파일을 다운할 때 항상 뜨는 경고 메시지이니 무시하시고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2. 파일을 정상적으로 다운 받으셨으면, 받은 파일을 사용중인 윈도우의 비트를 고려하여 알맞는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비트 확인법을 모를 경우 클릭 ☞ [컴퓨터/IT] - 내컴퓨터 비트 확인


윈도우 XP 및 윈도우7&8 32비트 ☞ C:\ Windows \ System32

윈도우 7&8 64 비트 ☞ C:\ Windows \ SysWOW64


(다운로드 받은 이 녀석을..)


(비트를 확인 후 알맞는 폴더에 복사하여 넣어줍니다.)




3. 알맞는 폴더에 파일을 정상적으로 복사해주셨으면, 재부팅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게임 혹은 응용프로그램의 폴더내에 넣어주는 방법도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mfc100u.dll, mfc110u.dll 오류 1분 해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