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PDF 암호 해제, PDF 보안해제, PDF UNLOCK

by 봉잡스 2015. 5. 12.

업무 자료, 학습 자료 등 다양한 자료들이 곧잘 PDF 파일로 만들어집니다. 자료를 단순히 열람만 할 목적이라면 아무 어려움도 없겠지만, 자료의 내용을 편집하거나 내용 중 일부를 복사 혹은 인쇄해야 하는 경우 종종 PDF 파일의 '암호 보안' 때문에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와 같이 PDF 파일에 걸린 '락(LOCK)'을 해제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PDF 열기 자체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 방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열기 자체에 암호가 걸려 있는 경우 'Advanced PDF Encryption remover Tool' 등을 이용해야 하는데, 걸려 있는 비밀번호가 단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PDF 파일에 걸려 있는 다양한 작업 제한)


PDF 암호 해제, PDF 보안해제, PDF UNLOCK 하기


1. 가장 먼저 바로 밑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PDF Unlock!'이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My Computer'를 클릭하여 보안을 해제하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와주세요.





3. 보안을 해제하고자 하는 PDF파일을 정상적으로 불러왔다면, 좌측 하단에 있는 'Unlock!' 배너를 클릭해줍니다.





4. 'Unlock!' 클릭과 동시에 PDF 파일의 보안을 해제하는 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은 수 초 내에 완료됩니다.





5. 작업이 완료되면 [열기/저장/취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을 선택하여 컴퓨터에 저장한 후, 원하는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모든 제한이 해제 된 PDF 파일)


※ 위 방법은 5MB 이내의 파일에만 적용되며, 5MB를 초과하는 파일의 경우 유료라고 합니다. 유료 결제를 하고 싶지 않다면 'wikihow'에 소개된 'PDF파일의 보안을 해제하는 11가지 방법' 포스팅을 참고 해보세요.


이상입니다. PDF 암호 해제, PDF 보안해제, PDF UNLOCK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