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다운로드 안됨..구글 크롬 다운로드 오류 해결

by 봉잡스 2015. 6. 6.

가끔 크롬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구글 크롬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해도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고 전혀 반응이 없는 경우가 가장 흔한 경우죠. 오류의 원인은 다양해서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으나, 구글 크롬 다운로드 실패 해결 방법은 의외로 너무나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안됨..크롬 다운로드 오류 해결


1. 평소와 같이 네이버나 구글에 '구글 크롬'을 검색합니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검색 결과에 나타난 '구글 크롬'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2. '구글 크롬' 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위치가 주로 오류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좌측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 배너를 아무리 클릭해봐도 반응이 없습니다. 







3. 배너를 아무리 클릭해도 무반응이라면, 우측 상단에 '브라우저'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4. '브라우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페이지 중앙에 있는 'Chrome 다운로드'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5.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크롬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결론


크롬 다운로드 오류(무반응) 발생시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브라우저'를 클릭해서 열리는 페이지에서 크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첫 페이지에 있는 다운로드 배너가 무반응인 이유는 사용중인 환경을 감지하는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함. 


※ 하단에 크롬 설치 파일을 올려두었으니,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크롬 다운로드 안됨..크롬 다운로드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