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 윈도우8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기..키는법 및 끄는법

by 봉잡스 2015. 6. 23.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녹음하거나 스카이프 등으로 상대에게 들려주기 위해서는 '스테레오 믹스' 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키고 끄는 법은 매우 간단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기..키는법 및 끄는법


1. 가장 먼저 바탕화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녹음 장치(R)'을 클릭해주세요.





2. '녹음 장치(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녹음 장치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창의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해주세요.





3.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스테레오 믹스' 항목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믹스'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4.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 상태로 바꾸면 정상적으로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기를 통해 스테레오 믹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주면 되겠습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끄는법은 이와 반대로 '사용' 상태의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를 아예 활성화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테레오 믹스가 활성화되지 않는 경우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용중인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 한 뒤, 위의 방법을 다시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설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 윈도우8 스테레오 믹스 설정하기..키는법 및 끄는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