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하는 법

by 봉잡스 2015. 6. 25.

간혹 소리가 흘러나오는 스피커에 마이크를 대고 녹음을 시도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 방법을 통해서는 정상적이고 깔끔하게 녹음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이럴 때는 PC의 음향 설정에서 '스테레오 믹스'라는 기능을 활성화 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녹음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하는 법


1. 가장 먼저 우측 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이 중에서 녹음 장치(R)을 클릭해주세요.





2. 녹음 장치(R)을 클릭하면 녹음과 관련한 설정창이 열립니다.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해주세요.





3.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스테레오 믹스'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스테레오 믹스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사용'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스테레오 믹스를 사용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악이나 효과음 등 녹음하고자 하는 음원을 재생시킨 후 녹음프로그램을 통해 녹음을 진행하시면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를 정상적으로 녹음하실 수 있습니다.



녹음기는 아무래도 윈도우 녹음기보다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단에 곰녹음기 사용법을 안내해놓은 포스트를 링크해두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참고하세요.


2012/10/31 - [컴퓨터/IT] - 곰녹음기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이상입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하는 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