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팝업허용 및 차단 설정

by 봉잡스 2015. 7. 3.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을 표시하도록 허용할 경우 무분별한 광고에 노출될 수 있으며 보안상으로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예 팝업을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해 놓으면 분명히 불편함이 느껴지는 경우도 있게 마련입니다. 결국 팝업을 표시할지 말지는 본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구글의 브라우저 크롬에서 팝업 표시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팝업허용 및 차단 설정



1. 가장 먼저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三'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드롭다운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설정(S)를 클릭해주세요.






3. 설정창이 열립니다. 맨 밑에 보면 고급 설정 표시라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4.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면 메뉴가 확장됩니다. 개인정보 탭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찾아 클릭해주세요.






5.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 콘텐츠와 관련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다 보면 아래와 같이 팝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에 체크를 하면 어디서든지 항상 팝업이 열리도록 설정되며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 안함'으로 설정할 경우 어디서든지 항상 팝업이 열리지 않습니다.







크롬 팝업허용 및 차단 설정 방법 잘 확인하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놓아도, 팝업이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아래처럼 팝업이 있는 사이트에서 팝업이 있었다는 것을 확인해줍니다. 주소창 우측 상단부에 X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해서 팝업을 일회적으로만 볼 수도 있고, 아예 예외로 관리해 이 사이트의 팝업만 항상 허용되도록 할 수 있죠. 



이 방법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는 모든 사이트의 팝업은 차단하되, 자주 접속하는 사이트는 아래처럼 예외로 관리하여 팝업이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것마저 귀찮다면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이 표시되도록 허용해놓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설정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크롬 팝업허용 및 차단 설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