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1분 해결

by 봉잡스 2015. 7. 8.

은행 사이트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등은 추가 기능(ActiveX 컨트롤)을 설치해야만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심지어 메일 하나를 보내는데도 추가 기능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추가 기능을 정상적으로 설치 및 실행 할 수 없다면 몹시 곤란하겠죠.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바로 우리를 곤란하게 만드는 대표적인 상황인데, 다행히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1분 해결 (윈도우7/윈도우8 동일)



1. 가장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더 열립니다. 열린 창 안을 살펴보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해주세요.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킨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열리면, 문제가 발생하던 사이트에 다시 접속해서 추가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세요. 



※ 간혹 작업표시줄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파일 탐색기를 열어서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 경로로 이동한 다음, iexplore.ex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국 핵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아이콘이나 파일을 찾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추가 해결 방법



혹시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으로 오류가 이미 해결이 되었다면 아래의 방법을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 인터넷 옵션(O)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의 메뉴에서 보안탭 > 사용자 지정 수준(C)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3. 보안 설정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조금 내려 아래와 같이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와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찾아주세요. 찾으셨으면 아래와 같이 모두 '확인'에 체크를 해주세요. 정상적으로 체크를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에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창을 닫은 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실행해주세요. 문제가 되던 사이트에 접속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상입니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