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8 비밀번호 해제, 암호제거 1분해결

by 봉잡스 2015. 7. 15.

컴퓨터를 켤 때마다 암호를 입력하는 것은 꽤나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암호 입력창이 뜨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자동 로그인' 설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윈도우8 비밀번호 분실과 관련한 정보는 포스트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8 비밀번호 해제, 암호제거 1분해결


1. 가장 먼저 실행 창을 열어주세요.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윈도우키''R'을 함께 눌러주면 실행창이 바로 열립니다.






2. 실행창이 열리면 빈칸에 'netplwiz'라고 입력한 뒤 엔터를 쳐주세요.






3.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은 사용자 계정 설정창이 열립니다. 창을 살펴보시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좌측에 있는 박스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4. 체크를 해제했으면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5.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 로그인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자동로그인 설정이 완료됩니다. 재부팅하여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윈도우 비밀번호를 분실했다면?



   윈도우 부팅 CD/USB가 없는 경우 


1. 컴퓨터를 재부팅한다.

2. 컴퓨터가 다시 켜지면서 윈도우 로고가 나타날때 본체 버튼을 눌러 강제로 전원을 끈다.

3. 컴퓨터 전원을 다시 키면 도스모드로 부팅모드 선택창이 열린다. 이 중에서 '시동복구'를 선택한다.

4. 시동복구를 클릭하면 'Startup Repair'가 시작된다. 시간이 약 20분 이상 걸리니 다른 할일을 하면서 기다린다.

5. 'Startup Repair'가 시작되면 복구를 할건지 안할건지 묻는 창이 열린다. 복구를 안하는 쪽을 선택한다. (만약 복구를 선택할 경우 파일이 다 날라갈 수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자.) '복구 안해요'를 선택 후 또 한번 1~20분 소요되니 다른 할일을 하면서 기다리도록 하자.

6. 파일 창이 열린다. 중앙에 있는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린다. 스크롤을 가장 밑으로 내려보면 주소 링크가 하나 있다. 클릭한다.

7. 클릭하면 메모장에 열린다. 내용은 무시하고 상단에 있는 파일 > 열기 순으로 클릭한다.

8. 파일 열기 창이 열리면 우측에 있는 파일타입을 txt에서 All files로 바꾼다. 

-exe 확장자를 찾기 위함.

9. 윈도우가 설치된 폴더를 찾는다. 보통 C:에 설치를 할 것입다. Windows 폴더를 찾았으면 클릭, Windows 폴더내에 있는 System32 폴더를 찾아 클릭한다.

10. Windows\system32 에 진입했으면 폴더내에 Sethc라는 파일을 찾아준다.

11. 찾았으면 이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바꿔준다. Sethc1, Sethc2, Sethcx 등 관계없다.

12. 파일 이름을 바꿨으면 이번엔 cmd.exe 라는 파일을 찾아 준다. 

13. cmd.exe의 파일이름을 sethc.exe로 변경해준다. 

14. 파일이름을 바꾸었다면 창을 모두 끄고 로그인 창에서 컴퓨터를 재부팅해준다.

15. 재부팅될 때 Shift 키를 적당히 빠른 속도로 연타해준다.

16.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린다면 성공이다.

17. 입력창에 net user [본인의 윈도우 계정]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ex) net user gb * 

- 별 표시는 비밀번호가 없음을 의미한다.

18. 암호 설정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뜬다. 엔터를 쳐준다.

19. 윈도우가 열린다. 로그인창이 뜬다. 비밀번호가 해제되었으니 엔터만 치면 로그인이 된다.



   윈도우 부팅 CD/USB가 있는 경우 


1. CMOS 설정에서 사용할 부팅디스크(USB/CD)의 장치를 부팅 1순위로 변경해준다.

2. 변경 후 컴퓨터가 '설치할 언어, 시간 및 동기화 형식' 등을 설정할 수 잇는 윈도우 설치 창이 열린다. 여기서 Shift + F10을 눌러준다.

3. 위 단축키를 누르면 명령프롬프트 창이 열린다.

4. 도스창에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sethc.exe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5. sethc.exe을(를) 덮어쓰시겠습니까? <Yess/No/All>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Yes를 입력 후 엔터를 친다.

6. 1개의 파일이 복사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 후 재부팅을 한다.

7. 재부팅될 때 Shift 키를 적당히 빠른 속도로 연타한다.

8.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린다면 성공이다.

9. 입력창에 net user [본인의 윈도우 계정]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ex) net user gb * 

10. 암호 설정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뜬다. 엔터를 쳐준다.

11. 윈도우가 열린다. 로그인창이 뜬다. 비밀번호가 해제되었으니 엔터만 치면 로그인이 된다.



이상입니다. 윈도우8 비밀번호 해제, 암호제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