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설치 X

by 봉잡스 2015. 7. 17.

웹하드 등 인터넷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 후에 컴퓨터가 급격히 느려진 느낌이 든다면, 그리드 딜리버리가 설치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리드 딜리버리는 컴퓨터 성능을 엄청나게 저하시키는데도 불구하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분류되지 않기 때문에 백신에도 잡히지 않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피하기 위한 방법은 그리드 딜리버리를 설치하지 않는 웹하드를 이용하거나, 웹하드 사용 후 그리드 딜리버리 수동으로 제거해주는 방법입니다. 다행히 이러한 그리드 딜리버리를 아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그리드 스위치'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 그리드 딜리버리란? 아주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그리드 딜리버리란 웹하드를 운영하는 기업 측에서 데이터를 고객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여 유저들에게 더 빠른 속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서버 운영비를 절약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개선되니 유저 입장에서 분명히 유익한 부분도 있지만, 그리드 딜리버리가 백그라운드에서 항상 실행되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무설치 버전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중앙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면 그리드 스위치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3.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폴더내에 아래와 같은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4. 그리드 스위치가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창이 열립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만약 그리드 딜리버리가 있는 상태라면 상단에 있는 상태 메시지에 그리드가 실행중이라고 나타나며,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한번 클릭해주시면 그리드 딜리버리가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만약 현재 사용중인 웹하드와 관련된 데이터를 모두 제거하고 싶다면 '웹하드 통합 제거'를 클릭해주면 사용중인 모든 웹하드와 관련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 사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