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at service 삭제 및 제거하기

by 봉잡스 2015. 7. 23.

nat service는 웹하드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PC에 설치되는 '그리드 딜리버리'로, 웹하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때에도 인터넷 트래픽과 리소스를 점유해 인터넷 속도와 컴퓨터 성능을 저하시키는 주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드 딜리버리는 엄밀히 말하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니기 때문에 백신프로그램에도 잡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nat service와 같은 그리드 딜리버리는 수동으로 삭제해주거나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삭제 과정이나 관리면에서 수동으로 삭제하는 것보단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인 '그리드 스위치'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nat service 삭제 및 제거하기, 그리드 스위치로



1. 가장 먼저 하단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2. 위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그리드 딜리버리 삭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그리드 스위치 홈페이지입니다. 중앙에 있는 파일을 클릭하여 그리드 스위치 포터블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3. 다운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폴더내에 아래처럼 생긴 모양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4.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창이 열립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① 상단에 있는 상태 메시지에 '실행중인 그리드가 있습니다.'라고 나타나는지 확인

② 실행중인 그리드가 있다면 '설치/상주 그리드 제거'를 1회 클릭

③ 그리드 딜리버리가 정상적으로 제거된 것을 확인

④ 추후 휍하드를 이용할 예정이 없다면 '웹하드 통합 제거'를 클릭하여 웹화드와 관련된 모든 데이터 삭제

⑤ 그리드 스위치 종료


(nat service가 정상적으로 감지된 모습. 즉시 제거하도록 하자.)



불가피하게 웹하드를 계속 사용해야 하는 경우라면, 웹하드 사용을 마친 후 매번 위 프로그램을 통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래는 대표적으로 알려진 그리드 딜리버리들입니다. 참고하셔서 프로세스에 이하의 항목들이 있다면 그리드 스위치를 이용하여 즉시 삭제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loudManager

MicroCloudEngine

ExpressService

xOcean

xOceanUpdate

GDownServiceManager

NATService

QBrid_Service

QuickDownload Agent

QuickDownload Service

QuickDownload Update

QUploader_Service


이상입니다. nat service 삭제 및 제거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