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크롬 시크릿모드란?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방법

by 봉잡스 2015. 7. 30.

   크롬 시크릿모드란? 


 시크릿모드에서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기록, 쿠키, 검색기록 등이 어디에도 남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생성한 북마크는 유지가 됩니다.) 따라서 공공장소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여려명이 함께 쓰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크롬의 시크릿모드, 사생활보호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하는 방법


   우측 상단의 메뉴 탭을 이용


첫 번째 방법은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 새 시크릿 창(I)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단축키를 이용 


두 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단축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Linux ☞ Ctrl + Shift + N

Mac ☞ Command + Shift + N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방법


따로 시크릿모드를 실행할 필요 없이 크롬을 열 때부터 시크릿모드로 시작하고 싶다면 아래의 2가지 방법 중 한 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이용 


작업표시줄에 있는 크롬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새 시크릿 창(I)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켤 때부터 시크릿모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수정 


 바로가기 아이콘의 설정을 약간 수정해주면 바로 시크릿모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먼저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속성(R)를 클릭해주세요.





2. 속성(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대상(T) 항목에 있는 실행파일명 뒤, 즉 맨 뒤에 --incognito 를 추가해주세요. 추가 후 실행해보시면 시작부터 시크릿모드로 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크롬 시크릿모드란?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