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7/8, 숨김파일보기, 숨김폴더 찾기

by 봉잡스 2015. 8. 14.

인증서가 담긴 폴더나 보안이 중요한 시스템 파일은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폴더나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파일탐색기의 폴더 및 검색 옵션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방범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7/8, 숨김파일보기, 숨김폴더 찾기 


1. 가장 먼저' 파일 탐색기를' 열어주세요. '내 컴퓨터'를 클릭해도 좋습니다.





2. 파일 탐색기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구성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리는데, 이 중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3.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폴더 옵션 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두 번째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여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항목들 중에 아래와 같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라는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체크를 완료했으면 적용(A)를 클릭한 뒤 창을 닫아주세요. 이제 숨김파일이나 숨김폴더가 보이는지 확인해봅니다. 


정리 보기 클릭 > 고급 항목 中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체크 > 적용(A) > 환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음



※ 윈도우8의 경우는 파일탐색기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 우측 부분에 있는 '숨김 항목'에 체크를 해주면 숨김파일과 숨김폴더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윈도우7/8, 숨김파일보기, 숨김폴더 찾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