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법 GIFCAM으로 간단하게

by 봉잡스 2015. 9. 7.

GIF 이미지를 만들 때 주로 포토스케이프나 포토샾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급할 때 이런 프로그램들 설치 없이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 수 있는 'GIFCAM'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법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압축만 해제하시면 별다른 설치과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처럼 생긴 파일이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주세요.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심플한 디자인의 창이 하나 열립니다. 움짤로 만들 영상을 틀어놓고 그 위에 GIFCAM 창을 올린 후 우측 상단에 있는 REC 버튼을 이용하여 캡쳐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4. 직접 한번 해보겠스니다. 움짤로 만들 영상을 재생하고 우측 상단에 Rec를 눌러주면 캡쳐가 시작됩니다. 창 크기 조절을 해주면 캡쳐될 영역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캡쳐를 중지하려면 Stop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캡쳐를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의 Save 를 클릭하여 파일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7. Gifcam을 이용하여 만들어본 움짤입니다.






* Rec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FPS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가 높을수록 프레임당 딜레이가 짧아집니다. 즉, FPS가 높아질수록 동영상과 흡사한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아이유 움짤은 33 FPS를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33 FPS를 적용하길 권장합니다.






* Customization을 클릭하면 FPS수치를 좀 더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Edit은 캡쳐한 영상을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 프레임을 지우거나, 시작 프레임부터 선택된 프레임 삭제, 선택된 프레임 이후의 프레임 삭제, 사이즈 조정, 텍스트 넣기 등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합니다.




GIFCAM의 더 자세한 사용법은 하단의 링크(프로그램 출처)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문이지만 영어를 못해도 직관적으로 사용법을 이해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gif 만들기, 움짤만드는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