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

by 봉잡스 2024. 1. 12.

19무선 공유기를 이용할 때는 보안상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는 것이 필수입니다. 혹시나 모르는 사람이 네트워크를 함께 사용할 경우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수 있고,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iptime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iptime 설정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링크를 클릭하는 대신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창의 아래의 주소를 직접 입력해도 좋습니다.

http://192.168.0.1

※참고 혹시 위의 주소가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5.06.09 - [컴퓨터팁] - 192.168.0.1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2. 192.168.0.1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좌측에 있는 '관리도구'를 클릭해주세요.

 



3. 관리도구를 클릭하면 iptime 설정메뉴가 열립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해주세요.

 



4.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하면 보안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네트워크이름(SSID)이 아직 입력되지 않았다면 사용하실 이름을 입력 후 우측의 '중복 검사'를 클릭해주세요. 이미 입력되어 있을 경우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 네트워크이름(SSID)이란 쉽게 말해 무선네트워크(와이파이)의 아이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비밀번호를 찾고자 하는 분들은 이번 단계에서 네트워크 키를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5. 네트워크이름의 중복 검사까지 완료했으면, 이번엔 인증방법을 변경해줍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인증방법을 'WPAPSK/WPA2PSK'로 변경해주세요.

 



6. 인증방법을 'WPAPSK/WPA2PSK'로 변경했으면 이번엔 암호화 방법과 네트워크 키(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암호화방법을 AES로 변경해주시고, 네트워크 키의 빈칸에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우측 하단의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 비밀번호는 최소 8자리 이상 입력해야 합니다.

 



7. 적용을 클릭하시면 수초내에 설정이 적용됩니다.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를 통해 무선 네트워크(와이파이)의 비밀번호가 성공적으로 설정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지금까지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및 찾기 방법 정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