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pdf 변환, hwp pdf 변환 99%해결

by 봉잡스 2015. 10. 15.

제3자의 수정을 막기 위해서라든지, 해외로 문서를 보내는 등, 꼭 PDF 파일만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작성해 놓은 문서 파일을 PDF로 저장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PDF 파일로 저장하기 위한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pdf 변환, hwp pdf 변환


1. 가장 먼저 PDF로 변환할 한글 파일을 열어주세요. 파일이 열리면 메뉴 가장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F)'를 클릭해주세요.





2. 파일을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열립니다. 이 중에서 잘 살펴보시면 'PDF로 저장하기(F)'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글 파일을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PDF로 저장하기를 클릭한 뒤,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즉시 PDF 파일로 변환이 진행됩니다.






   PDF로 저장하기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



1.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도구(K)를 클릭합니다.





2. 가장 밑에 있는 환결설정(U)를 클릭합니다.





3. 환경설정 창에서 가장 우측에 있는 기타 탭을 클릭한 뒤, 드라이버 선택에서 아래와 같이 PDF 드라이버를 Hancom PDF로 변경해줍니다. 변경을 완료했으면 설정을 클릭하여 빠져나온 뒤, PDF로 저장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PDF로 저장하기' 메뉴를 찾을 수 없는 경우


간혹 위 기능을 이용하여 변환하면 pdf 파일에 텍스트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다음의 방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쇄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은 'PDF 저장' 기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한 뒤 우측 상단의 인쇄를 클릭하면 파일을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쇄가 진행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이 없을 경우


한글 프로그램을 당장 설치할 수 없는 경우, 'doPDF'라는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HWP > PDF 변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밑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전에 작성해 놓은 'doPDF' 사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한글 pdf 변환, hwp pdf 변환 99%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