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wp doc 변환,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간단하게

by 봉잡스 2015. 10. 22.

가끔 한글로 작성된 문서를 꼭 워드로 열어봐야 하거나 변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럴 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오피스 기능을 이용하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한글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hwp doc 변환,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 간단하게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네이버 오피스 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직접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하여 접속해도 좋습니다.






2. 네이버 오피스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3. 로그인을 완료하면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열립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4. 상단에 있는 내 컴퓨터를 클릭한 뒤, 파일 찾기를 통해 변환할 파일을 찾아서 추가해주세요.





5. 변환할 파일을 추가했으면, 하단에 있는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6. 열기를 클릭하면 '문서를 변환 중 입니다.'라는 안내와 함께 'NDOC' 파일로 변환이 진행됩니다.





7. 네이버 오피스 전용파일인 NDOC로 저장되었기 때문에 DOC로의 변환과정을 한번 더 거쳐야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한 뒤 열리는 메뉴 중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8.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작은 창이 하나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내 컴퓨터를 클릭 한뒤 파일 형식에서 *.doc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9. 파일 형식을 지정했으면 하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10. 저장을 클릭하면 '문서를 변환 중 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DOC로의 변환이 진행됩니다. 





11. 아래와 같이 hwp 파일이 doc 파일로 변환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입니다. hwp doc 변환,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