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키보드가 안쳐져요, 키보드 자판 오류시 초간단 해결법

by 봉잡스 2015. 11. 4.

가끔 갑자기 키보드가 작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상황에서 시도해볼 수 잇는 몇 가지 방법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키보드가 안쳐져요, 키보드 자판 오류시 초간단 해결법


*가장 먼저 키보드나 USB 단자 등 물리적인 고장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컴퓨터를 켜질 때 DEL키를 연타하여 CMOS 화면에 진입하면 키보드가 작동하는 것이니 키보드 고장은 아닌 것입니다. 만약 DEL 키가 먹히지 않아 CMOS 화면에 진입하지 못했다면, USB를 다른 곳에 꼽고 다시 시도해보세요. 다른 곳에 꽂아도 되지 않을 경우 물리적인 고장일 확률이 높습니다. 여분의 키보드를 꽂아보는 것도 고장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키보드 케이블 다시 껴보기


컴퓨터를 완전히 종료한 뒤, 키보드 케이블을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하고 부팅해보세요. USB 단자일 경우 다른 곳에 꽂아서도 시도해보세요. 




2. 키보드 드라이버 재설치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관리자 > 키보드 클릭 > 보여지는 키보드 목록 우클릭 > 속성 > 드라이버 > 제거 > 재부팅 > 키보드 작동되는지 확인





3. USB 드라이버 재설치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관리자 > 휴먼인터페이스 장치 >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 >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제거 > 상단의 새로고침 클릭 > 키보드 작동되는지 확인






4. CTFMON 재실행


내컴퓨터 > C:\ > Windows > System32 > ctfmon.exe 더블클릭 > 키보드 작동되는지 확인






5. 노트북의 경우


좌측하단의 Fn키와 우측 상단의 Num Lk키를 동시에 클릭 >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 




급할때 화상키보드 


정말 급하게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화상키보드를 사용합니다.


시작 > 제어판 > 접근성 >접근성센터 > 화상키보드 시작 



*해당 포스팅은 키보드 자판 오류에 대한 추가적인 해결책이 있을 때마다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키보드가 안쳐져요, 키보드 자판 오류시 초간단 해결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