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이 안쳐질때, 한글이 안쳐져요 1분해결

by 봉잡스 2015. 11. 11.

간혹 컴퓨터 사용 중에 한글키가 안 먹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몇 번이고 한영키를 눌러봐도 소용이 없고 심한 경우에는 재부팅을 해도 그대로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한글이 안쳐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이 안쳐질때, 한글이 안쳐져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방법입니다. 입력도구모음인 ctfmon을 재실행해주는 것으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내컴퓨터 or 파일탐색기 클릭 > C:\ > Windows > System32 > ctfmon.exe 클릭 


완료 후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력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위의 방법이 번거로울 경우 시작 > 실행창에 ctfmon 입력 후 엔터를 쳐주셔도 됩니다.




ctfmon.exe 자동 실행 설정하기


부팅시 ctfmon.exe가 자동실행 되도록 설정해놓으면, 문제 발생시마다 ctfmon.exe를 실행시켜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자동실행 등록 파일을 올려두었습니다.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하시면 ctfmon.exe가 부팅시마다 자동싱핼됩니다. 


 

※ 위 파일에는 레지스트리에 ctfmon.exe를 등록하는 명령어가 적혀있어 하단의 복작한 과정없이 바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모장을 열어 내용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 의심이 많은 분이라 위의 파일이 불안하신 경우 아래의 방법대로 레지스트리를 직접 등록해주세요.


1. 가장 먼저 시작 > 실행 > regedit 입력 후 엔터를 입력합니다.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로 이동해주세요.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HKEY_CURRENT_USER 클릭 > Software 클릭 > Microsoft\Windows 클릭 > CurrentVersion 클릭 > Run 클릭


Run 폴더까지 오셨으면 우측의 빈 공간에 새로만들기 > 문자열 값(S)를 클릭해주세요.





3. 새로 생긴 문자열 값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수정(M)을 클릭해주세요.





4. 문자열의 값 데이터 부분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레지스트리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재부팅 후 한글이 정상적으로 입려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상입니다. 한글이 안쳐질때, 한글이 안쳐져요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