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및 확인하기

by 봉잡스 2015. 11. 13.

컴퓨터를 포맷하고 나면 간혹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운드카드에 맞는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확인한 후에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는 3DP Chip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및 확인하기


1. 가장 먼저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프로그램 3DP chip 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바로 아래에 설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을 올려두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는 파일이지만 혹시나 파일의 안정성이 의심되는 경우 3DP Chip 공식 카페인 http://cafe.naver.com/3dpchip 에서 프로그램을 받아주세요.






2. 아래와 같은 파일의 다운이 완료되었나요?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3.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생긴 창이 열립니다. 사용 중인 하드웨어의 종류가 무엇인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카드는 세 번째에 있는 멀티미디어 항목입니다. 드라이버를 다운 받기 위해 네모박스 안의 공간을 클릭해주세요.





4. 클릭하면 인터넷 창이 열리면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알맞는 드라이버를 다운하고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간혹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항목에 2개 이상의 드라이버가 표시되어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 단계에서 설치된 것은 HDMI와 관계 된 것입니다. 사실은 이 인텔의 드라이버보다는 다른 것을 설치해줘야 정상적으로 소리가 납니다. 멀티미디어 항목 우측에 + 버튼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있다면 +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6. + 버튼을 클릭하면 Realtek HD Audio라는 항목이 하나 더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 환경에서) 이 항목을 클릭한 뒤 다시 왼쪽에 있는 멀티미디어를 클릭해주세요.

※ 사운드와 직접적으로 관련있는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줘야 합니다. 사운드와 관계된 것은 'HDMI'나 'TV' 등의 단어가 붙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모두 다르니 일일히 설명드릴 수는 없습니다. 단,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카드인 Realtek(리얼텍)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으니 잘 모르겠다면 아래를 따라서 리얼텍 드라이버 설치를 시도해주세요.





7. 역시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해주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XP나 2000을 사용중이라면 왼쪽의 링크를 클릭, 윈도우7이나 8/8,1 혹은 비스타를 사용중이라면 우측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8. 링크를 클릭하면 메뉴가 확장됩니다. 드라이버 부분에 버전과 날짜가 적힌 링크를 클릭하면 드라이버 다운이 진행되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됩니다.




-3DP Chip 다운로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확인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이상입니다.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 및 확인하기,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