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네이버 내 댓글 확인 및 네이버 뉴스 내가 쓴 댓글 삭제

by 봉잡스 2015. 12. 15.

가끔 자신이 네이버 뉴스 기사에 달았던 댓글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대댓글을 확인하기 위해서일수도 있고, 자신이 남겼던 흔적을 찾기 위해서 일수도 있고, 남겼던 댓글을 삭제하기 위해서일수도 있죠. 이럴 땐 네이버 뉴스에서 제공하는 '기사 댓글 마이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내 댓글 확인 및 네이버 뉴스 내가 쓴 댓글 삭제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기사 댓글 마이페이지' 링크입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며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댓글을 남길 때 로그인했던 계정을 선택하신 후 로그인해주세요. 댓글을 남겼을 때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겼다면 네이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로그인 즉시 자신이 기사에 달았던 댓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가 썼던 댓글을 처음 확인해봤습니다. 오래 전에 쓴 글이라 내용이 뒤죽박죽인 것이 쑥스러워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만약 댓글을 삭제하고 우측에 있는 '전체보기'를 클릭해주세요.  





4.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조금 더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기사로 이동하지 않고 마이페이지 내에서 댓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 우측 상단에 있는 땡땡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삭제버튼이 나타나는데, 이 것을 클릭하면 댓글을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참고 기사외에 네이버 블로그에 쓴 댓글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 우측 중단 부분에 있는 '내가 남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X 표시를 클릭한다고 댓글 자체가 삭제 되는 것이 아니고 알림만 삭제 되는 것이니, 댓글의 삭제를 원한다면 댓글을 클릭하여 블로그를 방문한 다음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네이버 내 댓글 확인 및 네이버 뉴스 내가 쓴 댓글 삭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