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1분 해결법

by 봉잡스 2015. 12. 26.

간혹 페이지에는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상단바에는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인은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방문한 웹사이트의 시간과 내 PC의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인증서에 오류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발생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뜰때 1분 해결법


1. 먼저 PC 화면 오른쪽 밑에 보시면 시계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있는 시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는데, 이 창의 밑에 부분에 있는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2.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창이 열립니다. 상단에 있는 3가지 메뉴 중에서 인터넷 시간을 클릭해주세요.





3. 인터넷 시간을 클릭하면 밑에 부분에 '설정 변경(C)'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것을 클릭해주세요.





4. '설정 변경(C)'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S)' 좌측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한 뒤, 우측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U)'를 클릭해주세요. 빈 칸에 아무 것도 적혀 있지 않은 경우 아래의 주소를 입려한 뒤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지금 업데이트(U)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인터넷 시간이 동기화되었다는 메시기와 함께 동기화가 완료됩니다. 인증서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에 접속해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이 해결 되지 않을 경우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이 웹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을 클릭하시면 인증서 오류를 무시하고 페이지를 열어보실 수 있으니 급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보안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권장되지 않는 방법입니다.




이상입니다. 인증서 오류 탐색이 차단됨 1분 해결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