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새우편번호 검색 및 찾기, 우편번호 5자리 변환/검색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2. 1.

지난 2015년 8월 1일부터 기존 6자리 우편번호가 새 5자리 우편번호로 변경되었습니다. 불필요한 말은 각설하고 기존 6자리의 우편번호와 주소로 5자리 새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우편번호 검색 및 찾기, 우편번호 5자리 변환/검색 1분해결


1.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 우체국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인터넷우체국 우편번호 검색 기능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크롬보다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검색창에 주소나 기존의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새 우편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여의도 성모병원의 구 우편번호를 검색해봤습니다. 150-713을 검색하니 정상적으로 여의도 성모병원이 검색되고, 가장 좌측에 새 우편번호인 07345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여의도 성모병원 직접 입력하여 주소로 검색해봤습니다. 역시 정상적으로 성모병원이 검색되고 왼쪽에서 새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여려개의 우편번호를 확인해야 하는 경우


기존에 있던 주소록의 모든 우편번호를 모두 변경하는 등과 같이 변경 작업을 진행해야할 우편번호가 많은 경우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우편번호 DB와 검색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엑셀파일 또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한 경우 방문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를 이용한 우편번호 검색에 특화된 사이트 



인터넷우체국에서 검색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위와 같이 특정 주소는 잘 검색이 되지 않거나 엉뚱한 검색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우체국 대신 행정자치부에서 운영하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 페이지가 열리면 검색창에 검색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아래는 63빌딩을 검색한 모습입니다. 인터넷우체국과는 달리 정상적으로 63빌딩이 검색이 된 모습입니다. 주소 오른쪽에서 5자리 새 우편번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새우편번호 검색 및 찾기, 우편번호 5자리 변환/검색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