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섹션타겟팅 적용의 비밀(?)

by 봉잡스 2012. 5. 29.

섹션타겟팅의 적용의 비밀(?)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블로그팁관련 글을 올리는 GB라고합니다. 다들 섹션타겟팅 소스 적용하셨죠? 섹션타겟팅 적용해놓긴 했는데 너무 관계없는 광고가 나오셔서 속상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은 그 걱정을 덜어드리고자 이 포스팅을하게 되었습니다. 


섹션타겟팅 적용법 보러가기 - http://gbworld.tistory.com/52


'블로그! 확 밀어버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실겁니다.. 한두개의 주제로 아직 확립을 시키지 못한 상태라, 잡(?)블로그의 성향이 강합니다. 섹션타겟팅을 본문에 제대로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관계없는 광고가 너무 자주나오는 이유도 바로 잡(?) 블로그의 성향이 강해서일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블로그! 확 밀어버려? 주제 하나로 새로 팔까?'


 어떠한 광고가 나오냐에 따라 클릭률이 차이가 심하기 때문이죠... 너무 답답했던 마음을 가라앉히고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우연치 않게 한줄기 빛같은 섹션타겟팅 적용의 비밀(?)을 알고 조금은 마음이 편해졌는데요, 지금부터 그 비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외국인을 타겟으로 한 국내블로거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구글코리아가 아닌 구글닷컴에 'Korea train', 'Hongdae guest house'등의 키워드를 검색을 해봤었습니다. 검색을 하던 중 제 블로그 방문자수를 체크하기위해 새로고침을 누르는 순간! 뜨는 애드센스 광고에 황당해서 말이 안나오는겁니다..



 분명히 포스트 주제는 '하드디스크 복구 프로그램'인데 'New Seoul Hotel'광고가 웬말입니까.. 그것도 영어로 -_-  아 뭐 이딴 섹션타겟팅이 다있어! 구글 애드센스 $%#@%& 하며 멘붕상태의 제 머릿속을 스쳐가는 생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어..? PC 사용자 인터넷 검색기록도 구글애드센스 섹션타겟팅에 영향이 있는거 아냐?!'


 제가 생각해도 그럴듯한 생각이었기 때문에 바로 확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쿠키, 캐시를 다 삭제해줬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기록을 다 삭제하고나니, 맙소사! cpu 순위 관련 포스팅에 정상적으로 섹션타겟팅이 적용된 페이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종합비타민 순위와 관련된 다른페이지를 확인해봐도 적절히 섹션타겟팅이 된 광고가 뜨고 있네요 ㅎ



'2주만에 살빼기'를 주제로한 포스트도 확인해봤는데 섹션타겟팅이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인트를 정리하자면.. 


 블로그의 주제가 몇가지냐에 따라 섹션타겟팅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치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서 볼 수 있듯이, 각 컴퓨터의 인터넷 사용기록 또한 섹션타겟팅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것을 '관심기반광고' 라고 합니다. 관계가 전혀 없고 같은광고가 뜨는 횟수가 잦아진다면 인터넷 사용기록을 삭제하시고 확인해보시면 조금 더 섹션타겟팅이 잘 적용된 페이지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때문에 잡블로그라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라구요~


[링크]블로그 정보 더 보러 가기!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