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휴면계좌통합조회 이용방법, 휴면계좌조회하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2. 8.

휴면계좌조회 서비스란 5년 이상 거래 기록이 없는 예금, 보험계약 만료 후 2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개인의 명의로 찾아주는 서비스로, 쉽게 말해 '나의 숨어있는 돈', '나의 잠자는 돈'을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조회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습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이용방법, 휴면계좌조회하기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전국은행연합회 휴먼계좌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용을 권장합니다.






2.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의 빈칸을 채워주시고 개인(신용)정보의 수집·이용·제공·처리에 관한 사항 모두 동의함에 체크해주세요. 완료하셨으면 공인인증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공인인증서조회를 버튼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확인이 진행됩니다. 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범용이나 은행용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4. 인증서 확인 즉시 아래와 같이 휴면계좌 조회 결과가 나타납니다. 조회된 휴면계좌의 금액은 해당 금융기관으로 연락 또는 방문하시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은행에 2,751원이 잠자고 있었네요. 기대만큼 많지는 않지만, 오히려 놓치는 돈 없이 꼼꼼하게 관리를 잘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상입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이용방법, 휴면계좌조회하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