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구글 새창으로 열기, 새탭에서 열기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2. 9.

언제부턴가 구글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새 창에서 열리지 않고 그냥 현재 창에서 열리기 시작했다. 별것 아닐 수도 있지만 사람에 따라 굉장히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이며, 컴퓨터 사용에 미숙할 경우 새창에서 열고 싶어도 해결방법을 모를 수 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 구글 검색 결과 링크를 새창에서 여는 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구글 새창으로 열기, 새탭에서 열기


구글 홈페이지 자체의 설정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1. 가장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우측 하단을 살펴보면 개인정보취급방침, 약관, 설정, Google.com 사용 등의 항목들이 보인다. 이 중에서 설정을 클릭한다.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한다.)




2. 설정을 클릭하면 이런 드롭 메뉴가 열린다. 이 중에서 검색 설정을 클릭한다.





3. 검색 설정을 클릭하면 검색과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스크롤을 내려 밑에 부분을 보면 '검색결과 여는 창'이라는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한 검색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 왼쪽에 있는 박스를 체크한 뒤 저장을 클릭한다. 이후부터는 구글 검색 결과 링크를 클릭하면 현재 창이 아닌 새 창에서 열릴 것이다. 




  그 밖의 방법


사실 구글에서 별다른 설정을 바꿀 필요 없이 검색 결과 링크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와 같이 '새 탭에서 링크 열기', '새 창에서 링크 열기'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나 마찬가지다.





이상입니다. 구글 새창으로 열기, 새탭에서 열기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