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일반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2. 10.

요즘에는 거의 모든 개인적인 연락이 휴대폰을 통해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외출시에 굳이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일이 없다. 하지만 직장 등에서 업무를 할 때는 여전히 유선전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자리를 비우는 경우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일반전화 착신전환방법


착신전환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KT에 전화를 걸어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00번이며 전화번호 가입자 본인이 전화하면 어려움 없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올레닷컴)이나 올레플라자에 직접방문해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부가세 포함 월 1,100원이다. 시외나 휴대폰으로 착신 설정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착신통화전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도 별도의 통화요금이 부과된다. 걸려온 전화를 휴대폰으로 받으면 휴대폰 통화료과 부과되는 식이다. 당연한 일이다. 따라서 착신전환된 통화가 길어질 것 같을 때는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드리겠다고 하는 것이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다.




서비스 가입신청을 후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전환기능 활성화/해제를 할 수 있다.


전환할 때 - 일반전화 수화기를 들고 * 88 받을 전화번호 * 를 순서대로 누른다.

해제할 때 - 일반전화 수화기를 들고 # 88 * 을 순서대로 누른다.




KT외에도 SK 등 타회사의 일반전화도 같은 착신통화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보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일반전화 착신전환방법 및 착신전환 해제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