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프로그램 없을 때 cell 파일 열기

by 봉잡스 2023. 11. 26.

cell 파일은 한컴에서 제공하는 한셀로 작업한 파일의 확장자입니다. 예전에는 한셀이 PC에 설치되어 있어야지만 파일을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한컴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편집툴 한컴독스를 이용하여 한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도 cell 파일을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모든 과정은 무료입니다. 

 

※참고 Microsoft의 엑셀로도 cell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만약 PC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다면 엑셀을 이용하세요.

 

 

프로그램 없을 때 cell 파일 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한글과컴퓨터가 제공하는 한컴독스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https://www.hancomdocs.com/

2. 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가 열립니다. 구글이, 카카오톡, 네이버, 애플 등의 계정을 이용하여 소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물론 첫 접속이라면 몇 단계의 등록 과정이 요구됩니다.

 



4. 등록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문서 업로드]를 클릭하여 열어보고자 하는 cell 파일을 선택합니다.

 



5. 업로드가 완료되면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이 업로드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6. 업로드가 완료된 파일의 이름을 클릭합니다.

 

 

7. 파일 이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cell 파일이 열리며, 한컴에서와 거의 동일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cell 파일 열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참고 편집이 불필요한 경우 한컴오피스 뷰어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다만, 편집까지 가능한 온라인 툴이 있는데 굳이 귀찮게 다운까지 받아가면서 사용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한컴오피스 뷰어는 구글에서 한컴오피스 뷰어로 검색하면 공홈에서 어렵지 않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따로 링크는 남겨놓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PC에 한셀이나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 cell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추가적으로 필요한 팁이 있다고 생각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