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빙(bing) 제거, 검색공급자 삭제/추가 설정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3. 8.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검색공급자가 빙(bing)으로 설정되어 있다. bing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우리 나라 사람들에게는 네이버나 구글 혹은 네이트 등의 검색공급자를 이용하는 것이 익숙할 것이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검색공급자에서 bing을 삭제하고 대신에 네이버 등 다른 검색공급자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빙(bing) 제거, 검색공급자 삭제/추가 설정 1분해결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연다.




2. 익스플로러가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열리는 메뉴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해준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ALT를 클릭한 뒤 도구-추가 기능 관리 순으로 클릭해주면 된다.





3.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의 추가 기능 유형 중에서 검색공급자(S)를 클릭해준다.





4. 왼쪽 밑에 있는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F)를 클릭한다.





5. 스크롤을 내려 네이버(원하는 검색공급자)를 찾는다. 찾았으면 우측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 제거 이전에 추가부터 하는 이유는 검색공급자가 하나 밖에 없는 경우에는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6. 이 공급자를 기본 검색 공급자로 지정(M), 이 공급자의 검색 제안을 사용(S)에 모두 체크한 뒤 추가를 클릭한다.





7. 추가를 완료했으면 bing 검색 공급자를 삭제해줄 차례다. 다시 추가 기능 관리 창을 열어 bing을 삭제해주자.





8. Bing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제거를 클릭하면 bing 검색공급자가 제거된다.





9. 삭제가 완료된 모습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재시작한 이유 사용한다.




이상입니다. 빙(bing) 제거, 검색공급자 삭제/추가 설정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