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장치인식실패'

by 봉잡스 2012. 5. 30.


USB장치인식실패





USB장치인식실패 이게 뭐야! USB 장치 인식이 계속 실패하면 참 답답하죠? 당장 써야되는데 usb 인식 안될때 해결이 안되면 멘붕이 오곤하죠.. 그래서 USB장치인식실패 문제의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USB장치의 인식이 실패한 원인은 한가지가 아닌데요, 나열해드릴 해결방법을 순서대로 적용해보세요. 


USB장치인식실패 해결방법


째, 다른 USB포트에 꽂아보기



USB 장치인식실패의 잦은 원인 중, 간혹 불량케이스에서 나타나는 문제로 외부에 있는 USB 포트가 폼(?)인 경우가 있습니다. 꽂을 수는 있지만 실제로 연결이되어 있지 않은경우죠. 본체의 전면에 꽂으셨으면 후면에도 꽂아보고 아니면 그 반대로 해보신 후 재인식 해보세요. 이렇게 심플한 방법으로 USB 장치인식실패 문제가 해결되실 수도 있습니다.


째, 장치관리자 설정 변경



윈도우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USB장치인식실패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순서대로 따라와주시면 쉽게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에 마우스 오른쪽클릭 > 속성 or 등록정보 클릭 > 하드웨어 탭 클릭 > 장치관리자 클릭 순으로 이동해주세요.



하단의 이미지와 같이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부분을 더블클릭해주세요.



하단의 이미지처럼 다 그냥 USB인데 유독 튀는 USB2라는 놈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신 후, 



마우스 우측클릭을 하셔서 '사용 안 함'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하단의 이미지처럼 붉은색으로 X표시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USB장치인식실패가 해결되었나 USB를 본체에 꽂아 확인해보세요.


째, USB 드라이버 다운받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USB장치인식실패 하는 경우도 굉장히 빈번합니다. 하단의 USB 2.0드라이버 파일을 받아 차근차근 절차에 따라 드라이버를 설치하신 후, 재부팅후 시도해보세요.


USB2.0드라이버.zip




위 3가지 방법을 이용해 대부분 USB장치인식실패 문제가 해결되실겁니다. 간혹 더 특이한 원인으로 USB 인식이 안될때가 있는데요, 그 경우에 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USB장치 인식실패 해결 방법 알아보러가기 - http://gbworld.tistory.com/5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