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s2 한글판 패치/설치, 한글패치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3. 21.

10여 년 전인 2005년 8월에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서 CS2 한글판을 출시했었지만 현재로서는 포토샵 CS2 한글판 설치파일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한글판 설치파일을 구할 수 없다고 해서 전혀 문제될 것은 없다. 어도비사 홈페이지에서 CS2 영문판 정식버전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간단한 방법을 통해 한글패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설치한 영문판 CS2를 한글판으로 패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CS2 영문판을 설치하지 못한 사람은 밑의 링크를 클릭하여 CS2 영문판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방법 안내 포스팅을 확인하도록 하자.





cs2 한글판 패치/설치, 한글패치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한글패치에 필요한 파일이다.





2.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한다. 따로 압축해제 프로그램이 없어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압축풀기(T)를 클릭하여 압축을 해제할 수 있다.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처럼 Required 라는 폴더가 생성된다.





3. 포토샵 CS2 영문판이 설치된 폴더를 확인해보면 이미 Required라는 폴더가 있는데, 다운받은 Required 폴더를 이 곳에 복사하여 덮어씌우도록 하자.


※ 참고 설치시 경로를 따로 지정하지 않았다면 포토샵CS2가 설치된 경로는 C:\program files (x86)\adobe\Adobe Photoshop CS2 이다.


(압축을 해제하면 나오는 폴더를 설치 경로에 복사한다)


(위와 같이 덮어쓰기가 되야 한다.)




4. 복사를 완료하면 한글패치가 완료된다. 포토샵을 실행시켜 정상적으로 한글패치가 되었는지 확인해본다. 



※ 한글패치후 오류 해결방법


1. 한글패치 후 아래와 같은 알림이 뜨면서 포토샵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다. 





2. 이런 경우 프로그램 repair를 통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로 이동한 후 Adobe Photoshop CS2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제거/변경(U)를 클릭한다.





3. Next를 클릭한다.





4. Repair를 선택한 후 Next를 클릭. Remove를 선택하면 포토샵이 삭제되니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5. Next를 클릭.





6. Install을 클릭.





7. Repair(수리) 진행중.





8. 완료. Finish를 클릭.





9.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시작하라는 알림이 뜬다. 재시작하는 것을 권장하나 굳이 재시작을 하지 않아도 좋다.





10. 한글 패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된 모습이다.




이상입니다. cs2 한글판 패치/설치, 한글패치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