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7z파일, 7z 압축풀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3. 23.

7z 확장자의 파일은 이고르 파블로프(Igor Pavlov)가 개발한 7-zip 이라는 압축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된 파일이다. 국내에서 이 확장자가 자주 보이는 이유는 7-zip이 개인은 물론, 기업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7z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기 위해서 압축을 할 때 사용했던 7-zip을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국내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을 이용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7z파일, 7z 압축풀기 '반디집'으로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집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2. 공식 홈페이지가 열리면 우측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를 찾아 클릭한다.





3. 다운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설치파일이 다운된다.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해주자.





4. 파일을 실행할 때 매번 열리는 보안 경고다. 실행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자.





5. 파일 경로 및 아이콘 생성과 관련된 설치 옵션을 설정하고 오른쪽 밑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자. 다른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라면 압축 파일 확장자 연결에는 꼭 체크를 유지하도록 하자.





6. 설치가 진행된다. 수 초 내에 완료된다.






7. 설치가 완료되면 7z 파일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자. 아래와 같이 4가지 항목이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해 압축 해제를 진행하도록 하자. 


※ 참고 3번 째에 있는 폴더에 풀기를 이용해서 압축을 해제할 것을 권장한다. 






  반디집 설치가 불가능 한경우


반디집 설치가 불가능한 이유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경우에는 7-zip 을 받으면 된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면 이고르 7-zip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사용중인 윈도우 32/64 비트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받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7z파일, 7z 압축풀기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