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hwmonitor로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3. 25.

그래픽카드는 사용시 열이 발생하고 온도가 상승한다. 그래픽카드의 온도가 일반적인 수준을 넘어설 경우 카드의 수명이 단축될 가능성이 있으며 심한 경우 물리적인 손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확인하여 수명단축이나 손상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럴 때 손쉽게 그래픽카드 온도를 측정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1분해결


1. 우선 하단에 있는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CPUID의 HW Monitor 라는 프로그램이다. 압축만 풀면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위 파일이 신뢰가 가지 않는 경우 밑의 링크를 클릭하면 CPUID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받자.



(SETUP이라고 적힌 것은 설치형, ZIP은 포터블이다.)




2. 다운을 받고 압축을 풀면 32비트용과 64비트용 두 가지 파일이 있다. 본인이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에 맞는 비트를 찾아 클릭하자. (사실 어떤 것을 이용해도 크게 관계는 없는 것 같다.)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이 중에서 자신의 그래픽카드 모델 이름이 적힌 부분 하단에 있는 Temperatures(온도) 부분을 확인해보면 그래픽카드 온도를 체크할 수 있다. Value는 평균, MIN은 최저, MAX는 최고 온도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가 사용중에 70도를 넘어가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나, 그래픽카드 기종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문제유무는 기종별로 비교를 해봐야 한다.


 


이상입니다. 그래픽카드 온도 측정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