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3. 31.

화면보호기는 브라운관 모니터가 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다. 따라서 브라운관 모니터를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요즘에는 필수적이진 않으며 오늘날에는 주로 엔터테인먼트나 보안 등의 목적으로 이용된다. 화면보호기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1분 해결


1. 가장 먼저 컴퓨터 배경화면 빈 공간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다. 열리는 메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개인 설정(R)을 클릭하자.





2. 개인 설정(R)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오른쪽 밑에 있는 화면 보호기를 클릭하자.





3. 화면 보호기 설정 창이 열린다. (1)을 클릭하며 원하는 화면 보호기를 선택한 후 (2)에서 대기 몇 분 후에 화면 보호기가 작동될지를 선택하자. 모두 선택했으면 (3)적용을 클릭한 후 (4)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주자. 


만약 화면 보호기를 해제하고 싶은 경우라면 (1)을 없음으로 설정한 후 (3)적용 - (4)확인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 화면 보호기 암호 설정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R)'에 체크를 하면 된다. 물론 로그온 사용자 계정 암호를 설정을 해두어야 한다. 사용자 계정 암호 설정 방법은 아래에 링크해놓은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이상입니다. 화면보호기 설정 및 해제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