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tsmagiclinembx의 정체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6. 4. 19.

  ntsmagiclinembx는 어떤 프로그램일까?


NTSMagiclinembx(NT는 National Tax의 약자)는 드림시큐리티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메시지 기반 방식의 암호 솔루션이다. 거래 당사자의 신원확인과 거래 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한 인터넷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파일명 앞의 NT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프로그램은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다보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국세청에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것인지는 일일히 확인할 수 없지만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것은 분명하다.  


결론적으로 해당 NTSMagiclinembx는 악성파일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이 프로그램을 삭제할 필요가 없지만 눈에 거슬린다면 그냥 삭제하면 된다. 가끔 보안 프로그램 중복설치 등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니 어쩌면 삭제를 하는 편이 더 좋을 수도 있겠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ntsmagiclinembx 삭제 방법


1. 바탕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한 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순으로 클릭한다.




2.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창이 열리면 목록 중에서 NTSMagicLineMBX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제거(U)를 선택하여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한다. 




이상입니다. ntsmagiclinembx의 정체 및 삭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