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p4 mp3 변환 다음팟인코더로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4. 20.

media.io라는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mp4파일을 mp3로 변환할 수 있다고 해서 이용해봤지만 문제가 많았다. 따라서 조금 번거롭더라도 1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서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하여 변환을 진행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것 같다.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한 mp4 mp3 변환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mp4 mp3 변환 다음팟인코더로 1분 해결


1. 가장 먼저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해야 한다.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로드 한 이후 설치하자.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 다음팟인코더 서비스가 종료되었고 카카오인코더로 통합되었다. 다음팟인코더를 통해 변환을 진행하고자 하는 경우 하단의 링크에서 다음팟인코더 구버전을 받은 후 사용하기 바란다.





2.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한다. 프로그램이 열리면 아래의 이미지와 설명을 참고하여 변환을 진행하면 된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열립니다.)



①불러오기를 클릭하여 변환할 파일을 불러온다. 드래그하여 집어넣어도 좋다.

②불러온 파일 중에서 변환할 파일에 체크를 한다.

③웹업로드용/PC저장용/휴대기기용/내 설정 중에서 PC 저장용을 선택한다.

④오디오 추출용에 체크한다. 

⑤우측의 파일 형식에서 MP3를 선택한다.

⑥인코딩 시작버튼을 클릭한다. 





3. 인코딩 시작 클릭 즉시 인코딩이 진행되며 진행상황이 나타나며 인코딩 완료 즉시 오디오 추출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뜬다. 


(인코딩 진행중)


(변환이 완료되었다. 폴더열기를 통해 파일을 확인하자.)




4. 정상적으로 mp4 mp3 변환이 완료된 모습이다.



이상입니다. mp4 mp3 변환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