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영수증 출력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5. 2.

하이패스 사용내역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처음 확인을 해보거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다소 어려움이 느껴질 수 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 한국로도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페이지 로그인 방법부터 사용내역 조회를 하는 방법까지 안내하고자 한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1분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한다.





2. 페이지가 열리면 좌측 상단에 있는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한다.





3.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메뉴가 열린다. 아이핀(i-PIN)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해주자.





4.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스크롤을 내려 페이지 하단에 있는 카드별 사용현황의 상세조회 버튼을 클릭해준다.





5.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형식의 페이지가 열린다. 각 항목별 설명을 참고하여 조회를 진행하도록 하자. 중, 왼쪽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표 형식으로, 오른쪽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달력 형식으로 조회할 수 있다. 에서 카드사, 사용자, 카드번호, 조회기간, 조회구분 등 조회조건을 입력 또는 선택한다. 모두 입력했다면 의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자.





6. 조회 클릭 즉시 와 같이 조회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에 있는 영수증 전체출력을 클릭하면 전체 내역을 출력할 수 있고, ⑤에서 원하는 항목한 선택한 후 의 영수중 선택출력을 클릭하면 부분적으로 출력할 수 있다.





   달력보기


1. 에서 오른쪽에 있는 달력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달력형식으로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에 조건을 모두 입력 또는 선택한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자.





2.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달력형식으로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을 클릭하면 를 출력할 수 있다. 에서 원하는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일의 상세 지불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3. 특정일의 지불내역 조회 페이지에서는 를 클릭하면 을 출력할 수 있다.




   주의사항


1.현재일로부터 3년간 사용내역 조회가 가능핟. (단, 최대 조회기간은 개인 3개월, 법인 1개월이다.)

2.이용 영업소별 데이터 전송시간 차이로 최근 내역 조회가 늦어질 수 있다. (최장 2일)

-하이패스의 무정차 고속통과 특성상 실시간 온라인 승인은 불가하다.

-민자고속도로 및 지자체 운영 유료도로의 여건, 통신상태 등으로 거래내역 확인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

-신용카드사별 홈페이지에는 각 사의 여건에 따라 일별 거래내역을 기간 단위로 합산하여 보여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3. 후불 카드의 경우 거래내역 승인까지 사용일로부터 3일 정도 소요되며, 데이터 송수신 여건, 카드사별 거래내역 확인등으로 다소 지연될 수 있다. (최장 30일)

4. 거래일시 항목은 정상수납의 경우 출구일시, 미납수납의 경우 납부일시를 의미한다.




이상입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영수증 출력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