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한글 워터마크 효과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5. 3.

민감한 개인 정보나 개인 지적 재산이 담긴 문서를 타인과 주고 받아야 할 경우, 만일에 있을 문제를 대비하여 문서상에 복사를 방지하기 위한 워터마크를 넣어두는 것이 좋다.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한글 워터마크 효과 1분해결 #1


1. 가장 먼저 워터마크가 필요한 문서를 열어준다.





2. 상단에 있는 [파일]-[인쇄]를 클릭한다.





3. 인쇄 설정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워터마크 탭을 클릭한 후 [글자 워터마크]에서 배경의 워터마크에 입력할 글자, 글자의 글꼴과 색을 정해주고 워터마크 효과에 체크를 해준다. 모두 완료했으면 미리 보기를 클릭하여 어떤 식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준다.





4. 미리보기를 확인해보면 문서 내용 뒷편으로 워터마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상태로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워터마크가 적용된 문서를 프린트할 수 있다.





한글 워터마크 효과 1분해결 #2


1.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쪽]-[쪽 테두리/배경] 순으로 클릭해준다.





2. 쪽 테두리/배경 설정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배경 탭을 클릭 한다. 그림 부분에 있는 그림 파일에서 미리 준비해둔 워터마크용 이미지를 불러온 후 채우기 유형을 선택하고 워터마크 효과에 체크를 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해준다.

※ 워터마크용 이미지는 그림판이나 포토샾을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 수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그림판을 이용하여 흰 배경에 원하는 글자를 넣는 것이다. 또는 구글에 'do not copy' 로 검색하면 본문 상단에 있는 것과 같은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다. 





3. 설정을 클릭하면 워터마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워터마크를 문서의 내용과 겹치게 넣은 후 PDF로 저장하기 등의 기능을 이용하면 비단 인쇄할 때 뿐만 아니라 전자문서에도 워터마크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한글 워터마크 효과 1분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