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비교 간단 해결

by 봉잡스 2016. 5. 4.

거주하는 아파트의 세부 관리비 내역이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아파트의 관리비가 궁금할 때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사이트를 이용하면 관리비를 조회해볼 수 있다. 관리비의 투명성을 실천하기 위해 공동주택 입주민 누구나 쉽게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한 사이트다.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비교 간단 해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2. 링크를 클릭하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K-apt) 홈페이지가 열린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 관리비정보의 우리단지관리비를 클릭한다.





3. 우리단지 관리비창이 열리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조회를 원하는 아파트의 주소를 광/역/시/도, 시/군/구, 읍/면/동 순서로 선택해준다.





4. 동까지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아파트 목록이 뜬다. 조회를 원화는 아파트를 찾아 클릭한다.





5. 클릭 즉시 새창이 열리면서 선택한 아파트의 관리비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6. 우리단지 관리비(단가) 부분의 관리비 상태를 확인하면 다른 아파트와 비교했을 때 관리비 상태가 어떤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관리비상태 옆에 있는 ⓘ를 클릭하면 기준표를 확인할 수 있다.





7. 그 밖에도 상단에 있는 메뉴를 통해 월별(단가), 월별(합계), 연도별(단가), 연도별(합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8. 우측 상단에 있는 유사단지와 비교(1:1), 유사단지와 비교(1:N)을 클릭하면 다수의 아파트와도 관리비 내역을 비교해볼 수 있다. 우측에 있는 자료받기(Excel)을 클릭하면 자료를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비교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