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5. 10.

가끔 페이스북에 올라온 동영상을 소장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이하의 2가지 방법을 통해 페이스북 뉴스피드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PC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방법


1. 우선 저장하고자 하는 동영상 페이지를 열고 동영상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Show video URL'을 클릭하자.




2. 동영상의 주소를 Ctrl+C를 이용해서 복사한다.





3. 인터넷창을 새로 열어 복사한 주소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동영상 단독페이지가 열린다.





4. 단독 페이지가 열리면 상단에 있는 주소창의 www 를 m 으로 변경 한 후 엔터를 쳐준다.


(www를 지우고..)


(m을 입력해준 뒤 엔터를 친다.)




5. m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로 열린다.





6. 이 상태에서 저장하고자 하는 동영상 가운데 있는 플레이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재생시켜준다.





7. 이제 동영상 저장 준비가 끝났다. 재생중인 동영상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v)'가 나타난다. 클릭해주자.





8. 동영상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한 후 다운로드를 진행해주면 된다. 참고로 동영상의 확장자는 mp4다.




모바일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페이스북동영상 저장 등 모바일 같은 경우는 페이스북 어플 대신 사파리나 크롬 브라우저로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재생중인 동영상을 꾸~욱 터치해주면 나오는 동영상 저장 버튼을 이용해 동영상을 어려움 없이 다운받을 수 있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저장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