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5. 12.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에 컴퓨터를 종료하는 일이 반복될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라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해당 오류는 시스템 복원을 통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시스템 복원을 설정해놓지 않았다면 불가능하다. 이럴 때는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윈도우에 진입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자.


1. 일단 기다려본다. 최대 2시간 까지 기다려보고 안되면 다음 방법 시도. (윈도우 복원지점이 있는 경우 바로 5번을 시도)


2. 컴퓨터가 켜질 때 F8을 연타하여 안전모드로 부팅해본다. 안되면 다음 방법 시도.


3. '잠시 기다려 주세요.' 가 뜰 때 강제종료 3번. 강제종료를 3번 넘게 해주면 윈도우 복구 모드인 Winre 모드로 진입한다. 자동복구 진행. 시간이 꽤 걸리니 기다려볼 것. 안되면 다음 방법 시도.


4. 컴퓨터가 켜질 때 F8을 연타하여 명령프롬프트 모드로 부팅한다. 도스 화면이 뜨면 Dism /Online /Cleanup-Image /ScanHealth 입력 후 엔터.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다. 완료 후 재부팅해서 윈도우에 진입가능한지 확인. 안되면 한번 더 해본다. 또 안되면 다음 방법 시도.


5. 컴퓨터가 켜질 때 F8을 연타하여 명령프롬프트 모드로 부팅한다. 도스 화면이 뜨면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입력 후 엔터. sfc /scannow 입력 후 엔터. 시간이 꽤 걸릴 수 있다. 완료 후 재부팅해서 윈도우에 진입가능한지 확인. 안되면 한번 더 해본다. 또 안되면 다음 방법 시도.


6. 컴퓨터가 켜질 때 F8을 연타하여 컴퓨터 복구로 진입. 시스템 복원 선택하여 복원 절차 진행. 복원지점을 정해놓지 않은 경우 불가능한 방법. 안될시 다음 방법 시도.


윈도우에 진입한 이후에는 무한로딩 문제를 막기 위해 최우선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도록 설정하자. 윈도우 업데이트 끄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 참고.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방법1


1.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자. 실행창이 열리면 cmd를 입력한 뒤 엔터를 친다.





2. cmd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도스창이 뜬다. 아래와 같이 sfc /scannow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자. 엔터를 치면 스캔이 시작되고 스캔이 끝나면 재부팅을 한 뒤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자.



※참고 간혹 스캔이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C:\Windows\System32 폴더 내에 있는 cmd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하여 시도해보자.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방법2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본다.



위 글은 이미지 형태이다. 잘 보이지 않을 경우 하단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확인해보자.



이상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