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음악 자르기, mp3 자르기 3분 해결

by 봉잡스 2016. 5. 15.

영상이나 PPT에 음악을 삽입하는 등 가끔 음악의 일부만을 잘라내야 할 때가 있다. 이런 작업은 MP3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수많은 MP3 편집 프로그램 중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뱁션의 뮤컷이라는 편집기의 사용방법을 정리해봤다.



음악 자르기, mp3 자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뮤컷을 제작한 뱁션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다.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스크롤을 내려 뮤컷을 찾아준다. 찾았으면 빨간 박스에 있는 뮤컷 다운받기를 클릭해준다.




3. 뮤컷 다운받기 클릭 즉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수 초 이내에 완료된다. 다운받은 파일을 아래와 같이 생겼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도록 하자.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4.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우측 하단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자.






5.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귀찮지만 무료이므로 감지덕지하고 가입 후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다행히 가입과정은 매우 간단한 편이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가입가능)





6. 로그인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정가운데 있는 오디오 파일열기 아이콘을 클릭하자.




7. 자를 MP3 파일을 불러와준다. 




8. 작업 환경을 준비 중이라는 메시지가 뜬다. 잠시 기다려주자. 파일 용량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르다.





9. 작업 환경 준비가 완료되면 본격적으로 음악 자르기 작업을 진행하면 된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잘라낼 부분의 시작지점과 끝지점을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 타임테이블바에 있는 [▶][◀] 을 이용해서 우선 대략적으로 지점을 설정한 후 하단에 있는 시작과 끝의 [▲][▼]을 이용하여 세밀하게 지점을 정해주면 된다.





10. 지점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자르기 버튼을 클릭하자.





11. 자르기를 클릭하면 파일 형식을 선택한다. 원본형식을 유지할 수 있고 wma나 mp3파일로 파일 형식을 변경할 수도 있다.





12. 선택 후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잘라낸 부분을 저장하게 된다. 파일이름과 저장될 폴더를 선택해준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자.





13. 파일 저장이 완료되었다. 





14. 저장 폴더 열기를 클릭하여 음악이 제대로 저장되었는지 확인해보자.





15. 정상적으로 저장이 된 모습. 재생하여 원하는 부분이 잘렸는지 확인해보는 것으로 마무리하면  되겠다.






이상입니다. 음악 자르기, mp3 자르기 간단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