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BZ 파일, CBR 파일 열기 1분 해결

by 봉잡스 2016. 5. 30.

CBZ(Zip archived Comic Book) 파일과 CBR(RAR archived Comic Book) 파일은 이미지 (만화)여러 장을 압축해 놓은 파일이다.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나 앱을 사용하면 파일을 변형하지 않고 그대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굳이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각각의 형식에 맞게 확장자만 변경해주면 압축을 해제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CBZ 파일, CBR 파일 열기 


두 파일을 여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CBZ는 ZIP으로, CBR은 RAR로 확장자면 변견해준 뒤 압축을 해제하면 된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가장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확장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자. 윈도우 8은 아래의 이미지처럼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뒤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해주면 되고, 윈도우7 이하 버전의 경우에는 상단에 있는 도구(T) - 폴더 옵션(O)를 클릭한뒤 열리는 폴더 옵션 창에서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의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2. 파일 확장자 표시 설정을 완료했으면 cbz 또는 cbr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이름 바꾸기(M)을 클릭해준다.





3. 이름 바꾸기를 클릭하면 확장자를 변경할 수 있다. cbz 파일은 zip으로, cbr 파일은 rar로 변경해주자.





4. 확장자를 변경하면 아래와 같이 평범한 zip 압축 파일이 된다.





5. 이제 이전에 압축파일을 해제하던 것처럼 압축을 해제하기만 하면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CBZ 파일, CBR 파일 열기 1분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