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izvera process manager란?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6. 6. 8.

wizvera process manager란 악성 프로세스는 아니며 인터넷으로 국민은행 등 금융권 사이트 또는 결제가 필요한 사이트 이용시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인해 실행되는 프로세스이다. 이 프로세스를 실행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선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되며, 삭제해도 문제될 것이 전혀 없다.



wizvera process manager 프로세스 종료 및 관련 보안프로그램 삭제 방법


wizvera process manager와 관련된 보안프로그램은 wizevera의 delfino, veraport 등이다.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제거] 순으로 열어 게시자로 정렬하여 게시자가 wizbera인 것을 모두 삭제해주면 된다.


※ 제어판에서 삭제 되지 않는 경우 ctrl+alt+del 을 눌러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 delfino, wizvera process manager, wpmsvc, verport 등의 프로스세를 찾아 우클릭하여 프로세스를 끝낸 후 삭제를 진행해보도록 하자.


(제어판을 열고 게시자를 클릭하면 게시자 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


(게시자가 wizvera인 것을 모두 삭제해준다. 항목에 우클릭하여 삭제 클릭)



위 보안프로그램들을 모두 삭제해도 상관없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에 들어가면 어차피 또 다시 설치되므로 금융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사실 삭제하는 것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 하지만 wizvera의 보안 프로그램 특성상 프로세스가 항상 활성화되어 CPU와 메모리 리소스를 차지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낮다면 삭제해주는 것이 PC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판단하여 삭제여부를 결정해주면 된다. 해당 보안 프로그램들은 리소스를 꽤나 많이 잡아먹는다는 얘기가 있으니 참고할 것.



정리하자면...


-wizvera process manager 관련 보안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된다.

-wizvera process manager 관련 보안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제거 목록에서 게시자가 wizvera인 것들이다.

-해당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금융권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다시 설치되므로 삭제하는 것이 무의미하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컴퓨터 리소스 확보를 위해 삭제해주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여부 및 삭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