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지방세 체납 조회 및 확인 1분해결

by 봉잡스 2016. 6. 10.

바쁘게 살다보면 세금 납부를 깜빡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어떤 세금이든 체납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체납되거나 체납기간이 길어지기 이전에 납부하지 않은 세금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번 포스팅에는 국가에 내야하는 다양한 세금 중에 대표적인 지방세의 체납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방세 체납 조회 및 확인 1분 해결 


1. 가장 먼저 포털 사이트 검색 창에 위택스를 검색한 다음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지방세 체납 조회는 회원가입 후에 가능하다. 조금 귀찮더라도 회원가입을 하자. 사이트 좌측 상단에 보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2, 3은 생략하자.





3. 다행히 회원가입 절차는 매우 간단한 편이다.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선택 입력 사항은 입력해도 좋고 하지 않아도 좋다. 





4. 가입을 완료하면 이제 지방세 체납 조회를 진행할 수 있다. 위택스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배너 중 납부하기라고 적혀 있는 배너를 클릭하자.






5. 체납 조회를 진행하기 위해선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다. 은행용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 무엇이든 관계 없다. 로그인을 해주자.





6.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본격적으로 지방세 체납 조회를 진행할 수 있다. 조회기간을 입력하고 조회 대상에서 체납분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한 후 검색을 클릭하자.





7. 검색 클릭 후 수 초 이내에 체납된 지방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지방세 체납 조회 및 확인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